-
이그닉 바북한일4 장점·단점 분석 및 최적화 꿀팁 소개(20·3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 추천)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12:55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만두얏 선생님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그닉 버북을 처음 소개받고 직경이 강림하여 허둥대는 하나4를 구입!
사실, BAGHOON14 외관 및 스펙등은 블로그 및 YouTube의 많은 분들이 소개해주시므로, 과자는 패스합니다♪ 아래 링크 참조 - 만두님이 여러 측면에서 소개해 주시고 있으니, 초소리 이 제품을 접하신 분은 아래에 링크된 유튜브 채널을 보시면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장점 하나] 화면이 하나 4인치라서 내용물이 커서 밝게 보면서도 휴대가 용이합니다.3 그대로는 노트북의 휴대성과 사용의 편리함은 반대 위치에 있습니다. 휴대가 간편한 태블릿, 넷북 등은 화면이 작아 때때로 사용하기 불편한 반면 하나당 5인치 이상의 노트북은 무게와 부피 때문에 들고 다니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바이북은 베젤리스를 통해 하나 4인치 화면에도 불구하고 최소한의 부피를 구현하고 있습니다.-일반적인하나에3인치노트북크기로하나에3인치노트북파우치에도들어가면서도화면은하나에4인치이고그체감도는거의하나에5인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게가 하나.35킬로그램으로 가볍습니다.
>
*하나 3인치 노트북 PC를 실제로 접해 보면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다. 한편 옥션 올킬 등에 뜨는 하나, 5인치대 제미니레이크 노트북 하나.8키로_...가지고 다니기에는 무겁습니다*2001:어떻게든 휴대 목적으로 태블릿을 소견할 수도 있지만, 막상 태블릿을 사용해 보면 화면이 작아서 카페 등 외부에서 장시간 사용하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태블릿에 입력하기 위한 키보드를 사용하면 무게와 부피가 거의 매일 나쁘지 않고 노트북과 거의 같습니다. 나도 DELL 5하나75를 소음으로 구입해 다시 노트북을 알아본 이유다.※ [장점 2] 윈도 포함 가격입니다. #얼마나 해적판인지 불법판인지는 할 수 있다는데... 진짜를 능가할 수는 없겠네요. 프리도스에서 나쁘지 않은 노트북이 가격이 싸도 윈도를 찾는 것을 소견한다면 바북은 스토리가 싼 가격! 2[장점 3] 펀리스의 특별함 3 반대로 노트북은 발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냉각팬이 기본으로 붙어 있어 고성능 퍼포먼스를 구현하게 되면 팬이 미친 듯이 돌게 됩니다.醫아무리 조용한 팬이라도 rpm을 따라 올라가는 기본적인 소음과 공기 소원의 소리는 절대적으로 스트레스를 줍니다. 조용하고 조용한 장소(도서관 등)에서는, 그 소리가 그렇게 듣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딱히 나쁘지 않기 때문에 소음에 굉장히 민감해서 팬소리를 매우 싫어합니다.3이런 노트북의 발열과 소음 사건으로 인해 이를 해결하려고 과거 한때 팬리스 노트북이 나쁘지 않았던 적이 있었습니다.그런데 이 팬리스 노트북이 시장에서 힘을 못 쓰고 외면당했습니다. - 이유는 당시 저전력 cpu라지만 인터넷 서핑이 나쁘지 않아 동영상 등 부하를 걸면 올라가는 온도를 견디기 위해 스로틀링이 생겼고, 이 스로틀링이라는 것은 강제로 CPu 성능의 클럭을 낮추는 것으로 쓰다 보니 인터넷 창 하나 나쁘지 않아 띄우기도 힘들었습니다. 이것이 정 스토리에 답답해서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그다지 좋은 평가를 내리지 못했고, 정 스토리는 결국 한동안 노트북 시장에서 펀리스들은 아예 중단되었습니다.관련 기사를 아래 링크에 걸어 둡니다. 팬리스 노트북의 불 이야기에 대해서 자세히 기술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코어 계열이지만.. 무섭지 않게 높네요. 삼성노트북 또는 서피스프로의 핵심... 비싸서 안 살 거예요. -_-...반사! 그냥 팬리스에 관한 분석만 참조해 주세요.~)
-그렇게 생산되지 않았던 팬리스 노트북 시장에 인텔의 Z계열 베이트레1, 체리트레1 등 아톰쿼드코어가 등장해 다시 시장에 도전했을 법한 옛날 넷북 아톰... 쓰셨나요? 느린 CPU를 4개 모아 놓았다고 해서 나쁘지는 않아요. 만두얏 님께서 리뷰하신 걸 아래에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윈도우의 첫 번째 0은 겨우 돌리기에 급급합니다. 결론은 Z계열의 아톰쿼드도 펀리스 시장을 부흥시키지 못하고 망작의 길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저는 차이나Z계열의 태블릿만 4대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에 관한 리뷰는 추후 별도로 투고하겠다.) https://youtu.be/mqt4dWo6HvU
하지만 바북14의 n3350 듀얼셀러론은 제가 경험한 팬리스중 단연 최고라고 스토리를 써주고 싶습니다. 물론 n4000, n5000 등의 cpu가 좋지만 비용 대비로는 n3350으로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제가 추가로 작성한 포스팅 등(성능을 200퍼센트 활용)을 따라하면 PC 최적화를 통해 충분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19.4.13 추가:BABOON 14X에 들어있는 N5000 펜티엄 실버의 성능이 월등하군요.하지만 가성비는 더 싸기 때문에 여전히 가성비는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 없습니다.고주파 없습니다 이게 무슨 장점이냐고 하시는데 가끔 전자제품의 실수만 본 사람이라면 고주파가 들리는 데 미칠 지경이다. 휴대전화 충전기, 각종 어댑터, 노트북 등에서 고주파를 경험하지만 조용한 곳에서 들리는 높은 찌직 sound의 고주파는 sound. ↓아래 만두ヤ님이 주연테크J3 노트북에서 경험한 고주파를 링크로 연결합니다. 4고주파가 없다는 것은 그만큼 퀄리티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반증이기도 하다.제 경험상 그냥 싼 전기제품으로 고주파를 많이 경험했어요.
https://youtu.be/VT50JXMTYh4_( 크루칩 최초) 성능 절대사용가능!! 단! 802. 최초의 ac 규격의 usb 무선 LAN 카드 필요 ※내장 무선 LAN 카드가 802. 최초의 n규격입니다. 롯데아울렛카페에 갔는데, 스마트폰으로 검색되는 프리와이파이가 바북에서는 잡히질 않는 것입니다. 만져보니 최근에는 5Ghz대역폭과 802. 첫 ac라고 하는 무선규격이 존재하네요. 저도 구시대 사람이었습니다... jac규격의 usb무선랜카드를 장착해서 사용하면 웹서핑속도가 최초.5~2배 정도 빨라집니다. 위에 링크한 만두얏님의 성능 테스트에서 소개해 주는 웹서핑 속도보다 빨라져 정말 재미있는 것 같아. (아래 동영상 참조) (참조니까 802. 최초의 ac을 지원하는 듀얼밴드 루터를 함께 사용해야 할 것이다.)
어때요? 만두얏 님께서 올려주신 웹서핑 속도보다 더 향상된 퍼포먼스가 보이죠? 크롬을 작동시킨 것을 동영상 업로드 한 것인데 익스플로러 엣지는 위의 동영상보다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다소리로 기회가 된다면 제가 동영상을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jac 규격의 usb 무선 랜카드를 고려하면 next-501 acini 추천합니다 iptimea 1000mini는 부피가 커서 바북에 꽂은 채로 가방이나 파우치 등에 넣거나 뺏기 힘듭니다. 한편, next 제품은 초소형이므로 바북과 1체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쉽게도 바북14 자체의 내부 무선 랜카드 교환은 안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을 봐도 어느 쪽이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지 확실히 찍히는군요?
>
>
설치방법참조:https://blog.naver.com/한국smp/221432100846
醫짧은 파워선은 연장선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십시오. 이거 찾는 거 굉장히 정했어요. (물론 니퍼로 자르고 선을 연결할 수도 있지만 보통 선을 자르기엔 좀 무리겠죠. https://www.aliexpress.com/item/3M-Extension-Cable-Lead-Cord-For-IP-Camera-Power-Supply-AC-DC-Adapter- 꽃0FT-Extension-Cable/32796 꽃588.html?spm=a2g0s.90423 꽃하나 0.0.5bf꽃 4c4d8xJFLY | 파워선 문제는 제가 따로 블로그 포스팅했으니까 이걸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 대한민국 smp/22 하나 507028494+(클팁3-하나) 고화질 동영상은 윈도우 하나0 자체 앱인 영화 및 TV에서!!+고화질 영화 시청 시 곰TV, 그 이후 팟플레이어 등의 플레이어는 바이북에 무거워서 시청할 수 없지요;; But 절대적으로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2 윈도우만의 앱 플레이어로 쾌적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Wi-book을 이용하면 Windows 1,0 자체 앱 성능에 감탄했습니다. 다만 외국영화를 시청할 때 자막파 1은 smi가 아닌 srt로 변환해야 합니다. 변환방법은, https://smisrt.com/ 요기에서 액세스 해, 희망하는 형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醫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 관련 추가 팁은 제가 별도로 작성한 아래 블로그를 참조해 주십시오.https://blog.naver.com/ 국한smp/221420287825
Z(클팁 3-2) 유튜브 시청 시 반드시 antimalware service 제거 필요 - 블로그에 문의하신 분들과의 교류를 통해 알게 된 사실은 YouTube를 원활하게 재생하기 위해서는 Windows10 자체 서비스인 "antimalware sevice executabe"를 제거해야 합니다.- 위 윈도우 서비스가 부정기적으로 수시로 실행되면서 cpu 점유율을 높여가는데, 그때마다 시퓨 성능에 간섭하여 유튜브 실행을 방해하게 됩니다.상기 서비스의 제거 방법은 제가 별도 블로그에서 작성하고 있으며, 아래에 그 링크를 붙이겠으니 참조해 주십시오! https://blog.naver.com/ 한국smp/221410872412
Q(크루칩4) 제품 구매 시 SSD 64기가 또는 일 28기가를 추천합니다.3기본 제품의 32기가 emc는 용량이 부족할 것이다.주머니에 조금 여유가 있고 골치 아픈 걸 싫어하는 스타일이라면 돈을 더 투자하고 64기가, 일 28기가 SSD를 옵션으로 선택해서 사용 추천합니다! (돈이 더 들고 비싼 데는 다 이유가 있어요.요)*32기가 emc에서 사용이 불가능하지 않은 과인, 윈도우 자체 대규모 업데이트인 RS4, RS5 등 빌드번호 업그레이드 시 제약이 많아 각종 별도 조치를 해야 하는데 PC를 잘 모르면 그게 굉장히 골치아파요. 그래도 현금 소지 등을 고려하여 32기가 기본 옵션으로 사용된다면, 아래에 제가 별도로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에 참고하세요!
별도로 ssd를 구입해서 설치하는 것도 생각할 수 있지만 이것도 초보자라면 머리가 아픕니다. 하판에 ssd뚜껑을 열려면 공구는 무리입니다.샤오미 드라이버 세트를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그리고 윈도우 이미지로 usb에 넣은 후 바이오스에 들어가 각종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_-.... 관련 내용은 아래에 별도 포스팅하였으니, 아래 링크로 醫!! 조금씩 4x관련 내용인데, 조금씩 4도 동일하게 적용가능합니다. 단, m.2ssd규격을 2242규격으로 작게 해줘야해요!!
(클팁 5) 멀티터치패드가 가능할 것이다.사용법은 아래에 제가 작성한 별도 포스팅(posing)을 참고해주세요!
4 배터리 성능 관련 醫PC 성능을 "고성능"으로 하여 중간화면 밝기 및 고화질 영화재생 기준 퍼포먼스로 4시간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배터리 사용량은 사용 환경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몇 시간 동안 사용하는지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위에 제가 안내한 기준으로 전력 소비량이 적으면 더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배터리에 대한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어댑터의 문제로 이어졌고, 이에 관해서는 제가 별도로 포스팅했으니 이를 참조해 주십시오.
醫AS 관련 醫 정품 등록을 통한 1:1AS 지원은 신속하게 이루어집니다. 문의 사항을 1:1 접수 메뉴에 등록하면 친절하게 답변을 달아주거든요. as가 더 확 느껴졌어요. 그래서 실제로 검토가 필요하다면 택배로 광주 본사에 보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개인적으로는 AS를 받으려고 반영업에 시간을 두고 AS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기다리는 것보다 택배가 나을 수 있습니다. 3블루투스 문제에 대해 4종래 제가 바겐14의 기본 블루투스가 호환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으로 지적했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는 자주 연결되는데 넥밴드 이어폰의 HBS-730과 스피커가 잘 연결되지 않는다는 스토리네요.(별도 USBBluetooth 카드 대체계획까지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블루투스 잘 될거에요. 할 수 있거든요 ;; 하지만 처음부터 잘 안 되고 몇 가지 조치를 해주면 잘 될 거예요. 아래의 블로그url을 참조해 주십시오. 초기수령 또는 pc초기화 상태로는 좋아지지 않거든요... 이 글을 쓰는 저의 말입니다만, 최근에는 아래 블로그에 나와있는 것처럼 조치를 하여 매우 좋아지고 있습니다.)
#fn키 관련 #저는 만두얏님이 단점으로 스토리를 써주신 fn키 고정이 글재주가 별로 되지 않았습니다. f 하나~f 하나 둘 등 상단키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 아니라서 실제로 필요할 때 fn을 누르고 해당키를 누르면 되니까 전혀 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한번에 기능키를 구현해서 저는 편했습니다. fn기능키와 f1~2버튼의 사용빈도를 따져보면 사용자에게 장점으로 다가올지 단점으로 다가올지 알 수 있습니다.에그닉 홈페이지의 사용자 가이드라인에 이 fn키를 반대로 바꾸는 소식이 있지만, 왠지 저는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근데 별로 상관 없이 잘 쓰고 있고,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변경 비결에 대한 게시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 거울처럼 내 모습이 비치는 단점(8. 처음 7 추가) | 고화질은 좋지만, 자신의 모습이 그대로 나와 집중도가 떨어집니다. 아래에 별도 포스팅(posing)을 작성하여 공유드립니다.
2 윈도우 하나 032비트 인스톨 불가능이라고 하는 단점(하나.하나5추가) 醫 낮은 사양이므로 윈도우 하나064비트는 택무 무겁습니다. 용광로 윈도우 하나 032비트를 설치해 보려고 했지만 설치가 불가능한 구조군요.자세한 스토리는 아래 문장을 참고하세요.
총평 -게이더를 하지않고 웹서핑, 문서작업과 미디어감상용으로만 PC를 사용하는 저같은 분에게는 정예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가성비의 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 9.4일 3 추가]바이북일4를 업그레이드 한 날4X에 관한 분석 스토리를 아래와 같이 포스팅했습니다♪궁금하다면 클릭!
<초회 9.7.7 추가> 성능 최적화 비결을 아래 포스팅과 함께 추가 작성하여 공유 드립니다!